학술행사

대한생식의학회 제57차 추계학술대회

모시는 글

존경하는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어느덧 무더운 여름도 지나고 결실의 계절을 맞고 있습니다. 항상 진료와 연구, 교육에 여념이 없으신 선생님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며, 본 학회가 준비한 제57차 학술대회 개최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매년 봄, 가을로 개최되는 장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생식의학회의 학술대회가 벌써 57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문적, 임상적 발전을 위한 회원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하며 그 동안의 학술대회에 보내주신 여러 선생님들의 성원에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생식의학의 기초 및 임상을 아우르는 최신지견과 연구업적에 대한 학술교류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여성 생식의 기초 연구에 대한 최신 지견과 남성생식의학의 임상적 최신지견에 대한 연구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준비하였고, 가임기 여성의 적정한 관리를 위한 임상 전반의 다각적 접근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개원가에서도 흔히 시행되고 있는 불임 시술인 인공수정의 최신지견을 정리하고자 하며, 저명한 연자의 특강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회원님들의 생식의학에 대한 높은 관심과 보다 풍성한 연구 결과에 보답하고자 현재 진행중인 생식의학 전반에 걸친 주요 관점들을 종합하여 토론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준비하고 있사오니, 아무쪼록 많이 참석하시어 열띤 토론의 장, 지식교류와 친목도모의 기회가 되도록 자리를 빛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08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문 신 용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