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존경하는 대한생식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생식의학회는 1972년 대한불임학회로 창립되어 좁게는 불임, 넓게는 생식이라는 주제 아래 여러 분야의 임상과 기초 연구자들이 모여 함께 연구하는 학회로서 이 분야에서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007년도에 학회의 명칭을 대한생식의학회로 개정한 우리 학회는 그간 여러 선배들과 동료들의 헌신으로 우리나라 생식의학의 임상과 기초 연구 분야에서 학문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COVID-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학회의 여러 활동이 제약을 받는 상황에서도 전임 집행진의 노력과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에 힘입어 학술대회와 연수강좌 등을 중단없이 이어왔습니다. 지난 해 11월에 개최된 추계학술대회 때는 학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지난 반세기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열기 위한 각오를 다짐하였습니다.

학회의 우선되는 목적은 학문의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회원들이 잘 하고 있는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전체 회원들의 학문 역량을 향상시키고 능력 있는 후속 세대 양성에 최우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학회의 공식학술지인 CERM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CERM의 SCIE 진입을 도모하겠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대한생식의학회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여러분들의 조언에 귀 기울이는 열린 자세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학회를 운영하여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학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대한생식의학회 회장 김수웅





최상단으로 이동